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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품질관리(교보문고사례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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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과 소비 동시발생
고객이 생산과정 참여
고객과 제공자간 접촉
서비스제공시 고객 개입
구입전 시험 평가 불가
형태가보이지 않고 만져지지 않는다.
서비스품질관리,교보문고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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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품질 관리
Contents
서비스 품질
1
서비스 품질의 측정(measurement)
2
서비스 품질의 관리
3
서비스품질의 improvement(개선)
4
서비스품질 관리 事例
5
서비스의 definition 과 속성
서비스 품질의 definition
서비스 품질이 발생하는 이유
서비스 품질
시간 전술
서비스 품질의 속성
서비스의 definition


타인을 위하여 제공된 봉사활동이나 요청에 의해 용역을 제공하는 것.

고객이 문제 해결을 위해 서비스 제공자와 상호작용을 하고, 그 결과 무형적 형태로 부가가치를 제공받는 모든 경제활동
서비스의 definition

서비스와 제품
상당히 많은 경우에 있어 서비스는 제품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개인의 경험이나 지식에 의해 서비스가 제공되는 일부 경우(법률상담서비스나 재무상담 서비스)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서비스는 서비스를 보완해주는 제품(촉진제품)과 함께 제공?
서비스의 속성
무형성
(Intangibility)
이질성
(heterogeneity)
service
비분리성
(inseparability)
소멸성
(perishability)
제공자와 고객의 이질성에 따라 다른 서비스
서비스의 표준화 힘들다.
저장이 불가능
서비스 측정(measurement) 평가 관리불가능 힘들다
판매되지 않으면 소멸
수요 제공에 시한성
재고로 저장 불가
서비스 품질이란?
“그가 갖고 있는 정보, 경험, 기업이미지, 개인적 욕구 등에 ?근거하여 서비스기업(제공자)이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한 서비스’(expected service)와 그가 제공받은 서비스의 과정?및 성과에 대해 그 자신이 인식(지각)한 서비스’(perceivedservice)를 그가 갖고 있는 평가기준에 비추어비교한 것”
서비스 품질의 definition
그뢴루스
고객이 기대하는 서비스와 제공받…(skip)

순서
서비스품질관리(교보문고사례analysis)




서비스품질관리(교보문고사례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서비스품질관리(교보문고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서비스품질관리 교보문고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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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품질의 측정(measurement) 평가가 힘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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